아브라함의 기도 (순복음중앙교회 진유신 목사님)

2024. 9. 18. 10:40영상콘텐츠

아브라함의 기도 (순복음중앙교회 진유신 목사님)


https://youtu.be/azIM28vnjFU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친구로 불렸던 위대한 믿음의 사람이었습니다. 어느 날, 하나님께서 소돔과 고모라의 죄악이 너무 커 그 성들을 멸하시겠다고 하셨을 때, 아브라함은 그 소식을 듣고 즉시 하나님께 중보기도를 시작했습니다. 그곳에는 그의 조카 롯이 살고 있었으며, 아브라함은 소돔 성의 악한 자들로 인해 의로운 자들이 함께 멸망당하는 것을 막고자 했습니다.

아브라함은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하며 외쳤습니다, "주께서 의인을 악인과 함께 멸하시겠나이까? 의인 50명이 있다면 그 성을 멸하지 않으시겠습니까?" 그는 하나님께 여러 차례 기도하며 숫자를 줄여갔고, 심지어 의인 10명만 있더라도 그 성을 멸하지 말아달라고 간청했습니다.

아브라함의 기도는 단순히 자신과 가까운 가족을 위한 기도가 아니었습니다. 그는 온 마음을 다해 하나님의 긍휼을 구하며, 악인들조차 구원받을 기회를 얻길 간절히 바랐습니다. 그가 보여준 것은 용기와 간절한 중보의 마음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의 기도를 들으셨고, 그의 요청에 귀를 기울이셨습니다.

비록 소돔과 고모라의 죄악이 너무 커 결국 멸망을 피할 수 없었지만, 하나님은 아브라함의 기도로 인해 롯과 그의 가족을 구원하셨습니다. 아브라함의 기도는 오늘날 우리에게도 중보기도의 힘과 중요성을 깨닫게 해 줍니다. 우리가 세상을 위해 기도할 때, 하나님은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놀라운 일을 행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