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스기야의 기도 (제주안디옥교회 이순구 목사님)

2024. 9. 18. 10:39영상콘텐츠

히스기야의 기도 (제주안디옥교회 이순구 목사님)

https://youtu.be/E2Hfw3Ks05U

 

히스기야 왕은 하나님을 신실하게 섬기던 왕이었지만, 어느 날 그에게 죽음에 이르는 중병이 찾아왔습니다. 선지자 이사야를 통해 "너는 죽고 살지 못하리라"라는 하나님의 메시지가 전해졌을 때, 그의 상황은 절망적이었습니다. 모든 인간적인 방법으로는 도저히 이길 수 없는 죽음이 눈앞에 다가왔지만, 히스기야는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얼굴을 벽으로 돌리고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했습니다. "여호와여, 내가 주 앞에서 진실하고 전심으로 행하며, 주의 보시기에 선하게 행한 것을 기억하옵소서." 그의 기도는 단순히 자신의 생명을 위한 기도가 아니었습니다. 그것은 그의 모든 믿음과 삶을 하나님께 드리는 진심이 담긴 기도였습니다. 그는 하나님 앞에서 자신의 생애를 되돌아보며, 하나님의 긍휼을 간절히 구했습니다.

하나님은 그의 기도를 들으셨습니다. 이사야 선지자를 통해 하나님께서는 그에게 15년의 생명을 더해 주셨다는 응답을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히스기야의 눈물의 기도를 보시고, 그 기도에 응답하신 것입니다. 히스기야의 기도는 우리에게 위기의 순간에도 하나님을 신뢰하고 간구할 때, 하나님이 우리의 삶을 새롭게 하실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하나님께서는 언제나 우리의 기도를 듣고 계시며, 우리가 간절히 부르짖을 때 응답하십니다. 히스기야는 죽음 앞에서도 하나님을 붙들었고, 하나님은 그에게 새로운 생명을 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