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겔의 기도(세종중흥교회 현수동 목사님)

2024. 9. 18. 10:41영상콘텐츠

에스겔의 기도(세종중흥교회 현수동 목사님)

https://youtu.be/xj_e9sSjP48

 

에스겔 선지자는 이스라엘 백성이 바벨론 포로로 잡혀가고, 그들의 땅이 황폐해진 시대에 하나님의 말씀을 전했습니다. 백성들은 희망을 잃고, 마치 마른 뼈와 같은 절망적인 상태에 놓여 있었습니다. 그때 하나님께서 에스겔에게 마른 뼈들이 가득한 골짜기를 보여주시며 물으셨습니다, "이 뼈들이 살아날 수 있겠느냐?"

에스겔은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하며 대답했습니다, "주 여호와여, 주께서 아시나이다." 그는 이스라엘의 절망적인 상황에서도 하나님께서 그들을 회복시키실 수 있는 분임을 신뢰했습니다. 하나님의 명령에 따라 에스겔은 마른 뼈들에게 생기가 들어가도록 기도하고 외쳤습니다.

그러자 놀라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그 마른 뼈들이 서로 연결되며, 근육과 살이 붙고, 생명이 들어가 다시 살아나 큰 군대가 되었습니다. 이 환상은 이스라엘 백성의 영적 회복을 상징하는 장면이었으며, 하나님께서 그들을 다시 일으켜 세우실 것을 예언한 장면이었습니다.

에스겔의 기도는 절망 속에서도 하나님의 회복을 믿고 간구한 기도의 본보기입니다. 이스라엘이 마치 죽은 뼈처럼 보일지라도, 하나님의 생명의 숨결이 들어가면 다시 살아날 수 있다는 강력한 메시지였습니다. 우리가 인생에서 마치 죽은 것처럼 느껴지는 순간에도, 하나님께서 회복시키실 수 있음을 믿고 기도해야 합니다.